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 여행| 런던 정보, 관광지, 음식 및 팁

by jjinny01 2024. 7. 29.

영국의 수도 런던은 역사와 문화, 현대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도시입니다. 

오늘은 런던 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차, 관광 정보, 추천 음식 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런던 정보

런던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에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 역사적 랜드마크: 버킹엄 궁전, 런던 타워, 웨스트민스터 사원이 있습니다.
- 박물관: 대영 박물관, 자연사 박물관, 테이트 모던이 있습니다.


다양한 동네가 있습니다.
- 코벤트 가든: 활기 넘치는 쇼핑 및 식사 공간.
- 캠든 타운: 대안 문화와 시장으로 유명합니다.
- 소호: 밤문화와 연극으로 유명합니다.

 

영국과의 시차는 한국보다 보통 9시간 느립니다.

하지만 3월 말부터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서머타임이 적용되면서 현재는 8시간 느립니다.(3~10월)

한국이랑 밤 낮이 바뀌기 때문에 여행 초반에는 시차 적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은 유럽이기에 비행권이 비싸 미리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인천에서 출발 기준으로 비행시간은 14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런던에서 한국으로 올 때는 12시간 30분 정도로

조금 짧아지지만 그래도 장거리 비행입니다.

비행시간이 길기 때문에 여행을 준비할 때 밤 비행이나 편한 옷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런던의 물가는 비싼 편에 속합니다. 예를 들면 식사는 1인분에 3만 원이 넘는 곳이 많습니다.

런던에서는 별도의 팁 문화는 없고 대부분 음식점에서 서비스 비용이 포함이 된 금액으로 청구가 됩니다.

그래도 맘에 드는 서비스를 받아 팁을 주고 싶다면 음식 가격의 10~20%를 보통 주는 게 적당합니다.

 

 

런던 관광지

1. 런던 아이

밀레니엄 휠(Millennium Wheel)로도 알려진 런던 아이(London Eye)는 템스 강 남쪽 기슭에 위치한 거대한 

관람차입니다. 2000년 대중에게 공개되었을 당시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였습니다.

움직이면서 런던의 전망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약 25분간 탑승을 할 수 있으며 낮과 밤 풍경을 모두 볼 수 있는 노을 지는 시간대에 탑승하는 걸 추천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20:30분까지 운행합니다.

 

2. 빅벤, 국회의사당

영국 민주주의 상징이자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불리는 곳입니다.

빅벤은 시계탑으로 높이가 96미터가 되는 만큼 상징적인 곳입니다.

 

 

3. 타워브릿지

타워 브리지(Tower Bridge)는 런던의 템즈강을 가로지르는 도개교와 현수교를 결합한 것입니다. 

1886년에서 1894년 사이에 건설되었으며 런던의 상징적인 상징이 되었습니다.

런던의 상징적인 곳으로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18시까지입니다.

 

 

4. 더샤드

유리의 파편(Shard of Glass)이라고도 불리는 더 샤드는 런던 서더크에 있는 95층짜리 초고층 건물입니다. 

영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유럽에서는 6번째로 높은 건물이다.

런던의 최고층 빌딩으로 전망대가 87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역사적인 분위기 보다 현대 사회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런던의 랜드마크는 각각 역사적 중요성과 건축학적 경이로움부터 숨 막히는 전망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런던 아이(London Eye), 빅벤(Big Ben), 타워 브리지(Tower Bridge), 더 샤드(The Shard)는 이 활기 넘치는 도시를 탐험하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명소입니다. 

 

 

 

추천 음식 및 팁

1. 피쉬 앤 칩스
피쉬 앤 칩스는 영국의 대표적인 요리로, 생선을 반죽하여 튀긴 후 두껍게 자른 감자튀김(칩)과 함께 제공됩니다.
런던에서는 피쉬 앤 칩스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추천하는 곳은 박지성 님의 단골 가게로 소문이 난 sea-fresh(씨프레쉬)입니다.

위치는 빅토리아 역 근처에 있습니다. 

2. 영국식 조식 정식
영국식 아침 정식은 일반적으로 계란, 베이컨, 소시지, 블랙 푸딩, 구운 콩, 구운 토마토, 토스트로 구성된

풍성한 식사입니다.

영국에 가셨다면 브런치를 드시길 추천합니다.
여러 브런치를 파는 가게들이 많지만 무난하게 추천드리는 곳은 빅토리아 하우스 커피 앤 푸드입니다.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영국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일요일 로스트
선데이 로스트(Sunday Roast)는 일반적으로 일요일에 제공되는 영국 전통 식사로, 구운 고기, 구운 감자, 요크셔푸딩, 

야채, 그레이비소스로 구성됩니다.

여행 기간 중 일요일이 포함이 된다면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쇠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등 다양한 종류의 구운 고기를 맛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찾으세요.

 

4. 애프터눈 티
애프터눈 티는 전형적인 영국 전통으로, 엄선된 핑거 샌드위치, 클로티드 크림과 잼을 곁들인 스콘, 각종 페이스트리와 

케이크가 모두 차와 함께 제공됩니다.
보통 3층으로 디저트가 제공되며 사진 찍기 좋은 음식입니다.

미리 예약이 필요한 곳도 있으며 드레스 코드도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실용적인 여행 팁
- 오이스터 카드: 저렴한 지하철과 버스 여행에 필수입니다.
- 블랙캡 및 차량공유: 편리하지만 대중교통보다 비쌉니다.
- 걷기 및 자전거 타기: 짧은 거리와 관광에 적합합니다.
- 영어가 기본 언어이므로 대부분의 여행자가 쉽게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런던 여행은 역사적인 랜드마크, 문화적 경험, 현대적인 관광 명소가 완벽하게 혼합된 시간 여행입니다. 버킹엄 궁전의 웅장함을 탐험하는 것부터 전통적인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것까지, 런던은 잊지 못할 추억을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