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행지 추천|경주에서 가볼 만한 곳(1,2,3일차)

by jjinny01 2024. 7. 8.

 

경주 1일 차

경주는 대한민국의 남동쪽 모퉁이에 자리 잡은 경주는 종종 '벽 없는 박물관'으로 불리곤 합니다. 고대 신라왕국의 수도였던 경주는 놀라운 문화 유물, 사찰, 전통 건축물을 통해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도시입니다.

 

경주의 유적지를 구경하시길 추천합니다.
오전에는 불국사에 들리시길 추천합니다.
불국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장엄한 곳입니다.

무성한 녹지를 배경으로 한 고요한 사찰 단지는 신라 시대 상황을 잘 나타냅니다.
고대 왕국의 건축적 위용을 상징하는 복잡한 석탑과 아름다운 석가탑, 다보탑을 구경하세요.


오후에는 석굴암을 구경하세요
불국사에서 잠시 하이킹을 하다가 또 다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석굴암을 둘러보시길 추천합니다.

동굴에는 동해가 내려다보이는 웅장한 석불이 모셔져 있습니다.
석굴암은 동굴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특히 일출 때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잊지 못할 경험을 위해 이른 아침에 방문도 고려해 보세요.

석굴암 근처 맛집을 들려 점심 식사를 하세요.

 

저녁에는 안압지를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날이 저물면서 한때 왕궁의 일부였던 안압지를 구경하시길 추천합니다.

근처에서 저녁 식사를 마치고 해가 지고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야간 조명 아래 물에 비친 파빌리온의 모습은 아름다운 경치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연못 주변을 산책하며 평화로운 저녁 시간에 딱 맞는 고요한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경주 2일 차

2일 차에는 왕실 유산과 현지의 음식을 맛보도록 하세요.

오전에는 대릉원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대릉
대릉원은 경주 분지 한가운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신라 당시에도 수도 서라벌 시가지 가운데에 있는 

국가 묘역공원 같은 모습이었으리라 추정이 됩니다.

황남대총의 뒤쪽, 정확하게는 황남대총 동쪽 포인트가 대릉원에서 인기 있는 사진 찍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그곳에서 사진을 찍으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천마총에 들어가 유명한 금관을 포함한 발굴된 보물을 구경하세요.

근처에 경주에서 유명한 황리단길이 있습니다.

황리단길에는 여러 맛집이 많습니다. 그곳에서 점심과 길거리 음식을 즐겨보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오후에는 경주 양동마을을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경주 양동마을은 도심에서 차로 조금만 가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잘 보존된 조선시대 500년의 전통문화를 간직한 한국의 역사 마을이 나옵니다. 이곳은 조선시대 귀족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마을입니다.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여 한옥의 역사적 중요성과 건축학적 아름다움을 충분히 감상하셔도 좋습니다.

입장비는 어른은 4000천 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경주에서는 여러 음식이 유명하지만 그중에서도 황남빵과 쌈밥이 유명합니다.
황남빵은 달콤한 팥소가 가득한 향토 빵입니다. 황남빵은 경주 곳곳에 보입니다. 그중에서도 추천하는 곳은 황리단길 근처에 있는 황남빵 본점은 갓 구운 따뜻한 빵을 맛볼 수 있어 추천합니다. 또한 경주에서는 찰보리빵도 유명합니다.

 

저녁 식사로는 밥과 각종 반찬을 잎채소에 싸서 먹는 한국 전통 음식인 쌈밥을 드시길 추천합니다.

쌈밥 역시 경주에서 유명하기에 여러 군데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경주 3일 차

3일 차에는 문화와 자연을 같이 즐겨 보세요.

아침에는 동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현존하는 천문대인 첨성대를 방문하는 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대 한국 천문학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첨성대 앞도 사진 찍는 명소이기에 찍기를 추천합니다.
첨성대 근처에서는 아름답고 다채로운 배경을 제공하는 주변의 계절 꽃밭을 구경해 보세요.

 

오후에는 국립경주박물관을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왕실 보물부터 생활용품까지 광범위한 신라 유물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한국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해야 해야 할 장소입니다.
국립경주박물관에서는 성덕대왕종을 비롯한 박물관의 야외 전시 공간이 특히 인상적인 곳입니다.

 

저녁에는 동궁과 월지를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동궁과 월지는 조명이 켜진 궁전과 연못의 야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동궁과 월지는 저녁에 조명이 켜지면서 더

아름답기에 저녁식사 후에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사진 촬영을 위한 좋은 장소를 확보하세요. 저녁의 인파를 피하려면 일찍 도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경주는 서울, 부산 등 주요 도시에서 KTX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경주에 오면 자전거를 빌리거나 지역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경주에서의 숙소는 독특한 문화 경험을 위해 전통 한옥에 머무르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현대적인 호텔과 게스트하우스도 많이 있습니다.

경주는 역사와 문화의 보고로 방문객들에게 한국의 고대 과거를 몰입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